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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민원포털

온라인 발급(구 민원24)

민원24 인터넷발급민원은, 3,000여종의 민원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신청/열람/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개요

  •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ㆍ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하고, 발급ㆍ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1 신청 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2 민원신청내용 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본인 확인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4 수수료 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5 민원신청내용 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문서 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