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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안내

  • 작성 예시 보기안내

    개인정보보호조치사항별 작성예시 입니다. 본 페이지에 소개되는 예시는 사업자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또는 위탁에 대한 동의는 이렇게 받으세요.

    운영하는 웹사이트 첫화면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달고 방침을 클릭하면 세부 내용이 보일 수 있도록 연결하시면 됩니다. 단, 주의하여야 할 것은 명칭을 반드시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보주체의 권리 및 사업자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전반적인 방침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만큼, 정보주체가 알기 쉽고 접근하기 쉽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이용자가 언제든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게시되도록 하시고, 화면이 바뀌더라도 홈페이지 화면 제일 하단에 항상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수집 경로별로 이용자들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가입, 비회원구매, 입사지원, 견적, 상담, 게시판 등 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수집경로마다 이용자들로부터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를 마련해야 합니다. 이때

    •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고지 해야 합니다.

    3. 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위탁하는 때에는 제공ㆍ위탁하는 사실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 가) 제3자 제공할 때 (아래 4가지 중에 하나라도 빠지면 위반이 됩니다.)
      • 제공받는 자(누구에게)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왜)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무엇을)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언제까지)등 4가지 항목을 알리고 동의받아야 합니다.
    • 나) 제3자 위탁할 때
      • 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 자(누구에게)
      • 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업무내용)등 2가지 항목을 알리고 동의받아야 합니다.

    4. 회원탈퇴 절차가 쉽고 사용자들이 찾기 쉬운 곳에 배치합니다.

    웹사이트 내 이용자가 인지하기 쉬운 곳에 회원탈퇴를 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거나 회원탈퇴 처리를 할 수 있는 이메일, 전화, 팩스번호 등의 연락처를 보기 쉬운 곳에 안내하고 언제든지 연락가능 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5. 보안서버 구축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보안서버란 인터넷상에서 사용자 PC와 웹서버 사이에 송수신되는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전송하는 서버를 의미합니다. 또한 보안서버는 해당 전자거래 업체의 실존을 증명하여 고객과 웹 서버간의 신뢰를 형성하고,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간에 전송되는 데이터의 암/복호화를 통하여 보안 채널을 형성하므로 안전한 전자거래를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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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2-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