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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업총조사 용어해설

작성자관리자

서비스업총조사

□ 조사목적 
○ 도소매 및 서비스업부문의 사업체 분포, 고용 등 구조변화와 경영실태를 파악하여, 각종 정책수립 및 평가, 학술연구, GDP추계 등 가공통계작성의 기초자료로 활용
○ 사업체통계의 표본틀 및 수준점 자료로 활용 
□ 통계의 종류 및 조사주기 
○ 통계의 종류 : 통계법 제4조 제1항 및 제8조에 의한 지정통계
  - 승인번호 : 제10108호
○ 조사주기 : 5년 (매 0자, 5자년도 12월 31일 기준) 
□ 조사대상 
○ 전국에서 도소매업 및 서비스업을 경영하는 모든 사업체
○ 조사대상은 한국표준산업대분류 기준으로 10개 대분류
  G.도매 및 소매업  H.숙박 및 음식점업  J.통신업  K.금융 및 보험업
  L.부동산ㆍ임대업  M.사업서비스업  O.교육서비스업  P.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Q.오락, 문화 및 운동관련 서비스업   R.기타 공공, 수리 및 개인서비스업 
□ 조사항목 : 28개 항목 
○ 공동조사항목 9개항, 총조사공통 3개항, 업종별 특성항목 10개항, 법인기업 조사항목 6개항 
□ 조사방법 
○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하여 면접조사, 배포조사 또는 인터넷조사 병행

□ 조사체계 
○ 주관기관 : 통계청, 실시기관 : 특ㆍ광역시 및 도, 시ㆍ군ㆍ구
  - 통계청 ↔ 시도 ↔ 시군구 ↔ 읍면동 ↔ 조사원 ↔ 사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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