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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식
2017민원서식(춘천시청 부서연동) 글보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담당부서 민원담당관
날짜 17.03.21
전화번호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첨부파일 [서식32]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서.hwp(22 kb) 전용뷰어

민원인이 해야 할 사항

1구비서류 작성

- 발급신청인 : 만17세 이상인 본인
- 신청서 [별지 32호서식]
- 주민등록증 재발급 대상자 사진 1장
⁃ 사진(3.5㎝×4.5㎝) 권장, 반명함판 규격(3.5㎝×4.5㎝) 가능
⁃ 6개월 이내 촬영한 귀와 눈썹이 보이는 천연색 상반신 탈모(脫帽)
- 종전의 주민등록증(분실한 경우는 제외)
- 신청인이 수수료 면제대상인 경우 증명자료
(행정정보공동이용 확인 불가한 경우)

※ (중증장애인) 관계공무원 방문 재발급 신청을 하려는 경우
⁃ 신청인의 주민등록증ㆍ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명서
⁃ 발급 대상자가 중증장애인임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
⁃ 신청자격을 증명하는 자료(중증장애인 본인외의 자 신청 시)
* 중증장애인의 관계공무원 방문 재발급 신청자격을 갖는 자
중증장애인 본인, 법정대리인, 보호자(중증장애인의 세대주, 배우자, 직계혈족)

- 인터넷(민원24)
* ‘17.7.1.부터 시행된 인터넷(민원24)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은
“분실사유로만,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교부/수령도 “본인”만 가능
2 민원신청
3수수료납부
5,000원
4기타 유의사항

- 증수령 본인, 17세 이상 동일세대원, 배우자, 직계혈족이 가능
- 인터넷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분실사유로만, 본인만’가능하며, 증수령도‘본인’만 가능 (2017.7.1.시행)
- 신청 철회는 신청한 날의 근무시간이 끝난 후에는 불가능
- 수수료를 내는 경우
가. 주민등록증을 분실하거나 훼손(자연적인 훼손은 제외)해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나. 외과적 시술(재해ㆍ재난으로 인한 경우 제외) 등으로 용모가 변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다. 발급 및 습득된 주민등록증의 미수령으로 인한 파기로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 성명변경, 내용란부족, 자연훼손 사유는 수수료 면제
- 중증장애인 관계공무원 방문 재발급 신청 시 방문여부와 일시 통보(3일 이내),
방문(통보 후 7일 이내) 본인 및 신청의사확인이 되면 수리여부 결정
※ 거동불가자는 입원확인서, 의사소견서 등 종합적 판단하여 방문여부를 결정


춘천시가 해야 할 사항

1처리주무부서 지정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2처리기간 안내
약 3주
3협의기관 안내
4심사기준 안내
5처리절차 안내
신고 → 접수 → 관계서류 및 신분확인 → 재발급 신청 처리
6연락처 안내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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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250-3271

최종수정일: 2020-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