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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 전자민원 > 민원 FAQ>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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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법령,

그 동안 어렵고 답답하셨죠?
민원 FAQ에서 그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 아래 게시판은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자주 문의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A

인감증명서발급은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나, 인감신규(변경)등록은 주소지의 읍··동에서만 가능

A

혼인,이혼,사망,출생,개명신고는 시청 및 읍·면에서 가능

사망,출생신고는 시청 및 읍··동에서 가능(동은 주소지에서만 가능)

A

시청에서는 전입신고가 되지 않습니다.

전입할 주소지의 읍··동에서만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도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www.minwon.go.kr ,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며 공인인증서도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A

여권발급은 강원도청에서만 가능합니다.

A

시청에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읍면동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A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의 적용이 제외되는 사업의 사업주는 근로복지공단의 승인을 받아 산재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산업재해보상보험의 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이 적용되는 것이 원칙이나, 예외로 「공무원연금법」, 「군인연금법」 등에 따라 재해보상이 되는 사업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주택건설업자 등이 아닌 자가 시공하는 일정한 공사, 가구 내 고용활동, 상시근로자 수가 1명 미만인 사업, 농업, 임업(벌목업은 제외), 어업 및 수렵업 중 법인이 아닌 자의 사업으로서 상시근로자 수가 5명 미만인 사업도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의 적용 범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산업재해보상보험”이란 근로자의 업무상 재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하며, 재해근로자의 재활 및 사회 복귀를 촉진하기 위한 보험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재해 예방과 그 밖에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사회보험을 말합니다.
 
 
※ 산업재해보상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주택을 분양받은 사람은 주택의 취득과 관련된 세금인 취득세, 등록세, 농어촌특별세, 지방교육세 등을 납부해야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A
등기는 등기권리자와 등기의무자 또는 대리인이 등기소에 출석하여 수수료를 내고 신청해야 하는데, 전산정보처리조직을 이용해 신청정보 및 첨부정보를 보내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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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19-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