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두산연수원 개발 재개 움직임…매달 사업 진도 춘천시에 보고

  • 담당부서민원담당관
  • 작성자성성모
  • 연락처033-250-4369
  • 등록일2024-04-18

두산연수원 개발 재개 움직임매달 사업 진도 춘천시에 보고

     - 두산에너빌리티㈜ 17일 두산연수원 사업계획 변경 및 공사재개 방안 보고

     - 호텔 208·콘도 285실 규모 숙박시설 건립 예정오는 9월 투자자 모집


 

흉물로 방치돼 있던 두산연수원에 대한 개발 재개 움직임이 보여 주목된다.

 

춘천시에 따르면 두산에너빌리티는 17일 공사 중단된 두산연수원 사업계획 변경에 따른 실행계획 및 공사재개 방안에 대해 시에 보고했다.

 

이날 두산에너빌리티는 측은 성공적이고 조속한 사업추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와 관련 시도 관련된 모든 부서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춘천에 부족한 수준 높은 숙박시설과 컨벤션시설 등이 건립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또한 두산연수원 공사 중단과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기존 삼천동 두산연수원 건립은 삼천동 792번지 일원 약 46부지에 연수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렇지만 2017년부터 자금난 등으로 인해 7년간 공사가 중단돼 도시 미관을 해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두산연수원 공사재개를 위한 방안을 검토한 결과 연수원 사업이 경제성이 없다고 판단해 숙박시설로 사업계획을 변경하는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공사 중단된 연수원 건축물을 활용해 호텔 208콘도 285실 규모의 숙박시설을 건립한다는 계획으로예상 사업비는 약 6,700억 원이다.

 

2024년 9월까지 투자자 모집을 완료하고올해 말까지 인허가 절차를 완료한 후 2025년 1분기에는 착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매달 사업에 대한 강도 높은 진도보고와 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며계획된 일정대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