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춘천사람 이재수입니다.

춘천시장 이재수

선언합니다.
이제부터 춘천, 시민이 주인입니다.
춘천시는 시민의 정부임을 선포합니다.
시민이 모든 시정의 중심이고 주체이고 기준입니다.

춘천시장 이재수

시민의 자부심과 자발적 에너지가 춘천 발전의 동력입니다. 이 에너지가 청년 창업을 이끌고 기업을 일으키고 산업과 경제를 만들 것입니다. 춘천, 우리 안에는 우리를 행복하게 할 수많은 보물이 있습니다. 우리 안에 있는 자원을 통해 행복을 찾겠습니다.

농업과 안전 안심 먹거리, 관련 산업이 지역 경제의 중심이 되게 하겠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춘천의 자존감을 높이고 수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의 원동력이 되게 하겠습니다. 협동과 호혜를 작동 원리로 세계 제일의 협동조합 도시가 되게 하겠습니다. 에너지 자립, 대중교통 천국, 자연 친화형 도시 등 가장 모범적인 지속 가능 도시가 되게 하겠습니다. 노인, 여성, 어린이를 우선 배려하고 장애인이 가장 살만한 도시, 노동이 존중받고 노동자를 예우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대학의 모든 역량이 지역에 투입되고 지역이 대학을 지켜주는, 그리고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실현하는,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대학도시 춘천이 되게 하겠습니다. 춘천은 단순한 참여와 자치를 넘어서는 직접민주주의와 숙의 민주주의가 가장 발달한 도시가 될 것입니다. 통일을 준비하는 도시, 평화와 안전과 안심이 자원인 도시, 인류에게 희망을 주시는 도시가 되게 하겠습니다.

"시민이 답이다"

이 모든 것을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춘천시민이 주체가 되어 시민들 힘으로 이루어지게 하겠습니다. 시민의 자발적 에너지 그 역동성이 춘천을 완전히 새롭게 할 것입니다. "춘천 사는게 참 행복해" "춘천 살길 참 잘했어" 이런 말씀이 저절로 나오는 춘천이 되게 하겠습니다. 가장 편한 이웃같이 늘 소통하고 겸손하고 만만한 시장이 되겠습니다.
춘천의 주인이신 춘천시민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즐겁고 유쾌하고 발랄한 변화, 시민이 주체되는 시민정부를 구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